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더인 uTorrent를 중심으로 토렌트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설치합니다.
설치는 아래의 설명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분이라면 bit che와 함께!!!!! 사용을 강추합니다. bit che는 torrent 검색 프로그램으로서 웹사이트를 헤매지 않고도 바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010/01/02 - bit che, 토렌트 검색 프로그램 다운, torrent 검색기

1.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한국어가 편리함으로 korean 을 선택후 ok를 누릅니다.

2. 한글 언어팩 설치
한국어 언어팩다운로드가 끝나고 다음 화면입니다. next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3. 경고 메시지
utorrent가 무료인데도 불구하고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조심하라는 말이 뜨네요. http://www.utorrent.com에서 꼭 파일을 받으라는 이야기네요. 이 블로그에 있는 자료도 utorrent정식 버전을 올린거니 이걸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next를 눌러서 진행



4. 사용동의
사용 동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i agree 클릭으로 진행



5. 설치 폴더

설치경로및 바로가기 만들기입니다.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아이콘을 지저분하게 쓰는 타입이 아니라서^^ 위와같이 설정후 next



6. 툴바 제거
무료 프로그램 사용하다가 툴바 설치되는거 정말 짜증나시죠????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그래야 툴바가 안깔려요..^^





7. utorrent 설정


file type은 연결될 파일 확장자를 설정하는 겁니다. 토렌트 파일들을 모두 사용할 예정이니 건들지 않습니다.
Additional settings에서 토렌트파일을 주고받을 포트에 대해서 방화벽을 해제해주십시요. 기본값이 해제이니 건들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utorrent를 실행시킬 요량이라면 저처럼 윈도우 처음시작시에 자동시작하기를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8. 포트,전송속도 설정

설치가 완료되고 처음 실행되면 위와같은 설정창이 뜹니다. 모두 한글이니 이해하기 쉽죠^^
속도는 아마 거의 모두 광ftth등을 사용하실테니 100Mbit으로 하시고요. 포트는 자동으로 설정된 값을 상요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포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는지 검사를 눌러서 OK가 나오는지 확인 합니다. 모두 정상이면 선택된 설정을 사용을 눌러서 마칩니다.

해당 포트가 정상적으로 열렸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정상입니다. 만약 안열려 있다면 Firewall을 확인해 보시고 포트 숫자를 바꿔보세요.




9. 다운로드 해보기

이제 프로그램 설치는 다 되었습니다. 이제 토렌트 파일을 직접다운받아서 토렌트를 통해 파일을 받아보죠.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며 활성화되어있는 토렌트 공유 사이트인 http://www.toshare.kr 을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간단한 인적사항 적고 메일 주소 적으면 메일로 회원인증 메일이 옵니다. 확인 메일을 클릭해주면 가입은 완료됩니다.
마우스가 가르키는 곳의 토렌트 섹션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중에서 게임 섹션에 들어가니 저용량 중독성 게임이라는게 보이네요. 해당글이 아닌 다른글이 보여도 똑같습니다. 들어가면 대략의 파일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스크롤을 쭉 내렸더니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장자가 torrent로 끝나는 파일이 첨부되어 있네요 요놈을 다운 받습니다.

바탕화면에 다운받았습니다. 전체 파일명은 slay.zip.torrent 인데 마지막 확장자는 표시 안되었네요. 다만 파일 아이콘을 통해 utorrent와  관련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놈을 더블클릭 해보겠습니다.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니 utorrent가 실행되네요. 대충보니 금방 다운받은 파일이 토렌트의 씨앗 파일(seed)라는 느낌이 드는군요
수정할 내용이 없으므로 확인을 누르고 진행시킵니다.
당나귀와 비슷한 다운로드화면을 보여주네요. 토렌트도 당나귀와 비슷하게 인기있는 파일은 쉽게 다운이 됩니다. 오래되거나 사용자가 적은 파일은 모두 받는데 조금 더 걸리겠죠^^
진행이 100프로 완료되었습니다. 마우스로 오른쪽클릭하면 위와같이 팝업이 뜹니다.저장된 폴더 열기가 보이네요. 이제 받은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 끝맺는 말

당나귀에 비하면 검색이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사양길에 접어든 당나귀, 오버넷, 프르나,이덩키 등등을 버리고 토렌트를 사용할 가치는 분명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정보량이 많다는 거죠. 언제 어느때나 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안전한게 받을 수 있습니다.
bit토레트나 utorrent외에도 수많은 토렌트 다운로더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utorrent가 가장 깔끔하고 용량이 적으며 쓸데없는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가 없고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죠 ㅎㅎ
그럼 즐토~~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도란도란

트랙백 주소 : http://gibida.com/trackback/248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3torrent.eg.to BlogIcon 삼토렌트 2011/11/10 0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포인트 필요없는 토렌트 추천 한번 하고 갈께요
    http://3torrent.eg.to
    좋더라구요 한번 가보세요
    손가락 누르고 갑니다~ ^^